인스파이어 리조트에 1박2일 숙박을 하면 어떻게 시간을 보낼 지 고민하게 됩니다. 오로라 미디어아트만 하루 종일 보고 있을 순 없겠죠? 원래 저희 계획은 스플래시 베이로 수영으로 하루를 보낼 생각이였습니다. 근데, 오픈날짜가 미뤄지면서 할 수 없이 다른 계획을 세워야했습니다. 주변에 있는 부대시설들을 최대한 즐기면서 시간을 보내기로 했습니다. 인스파이어 르스페이스에서 전시를 즐기기로 했습니다. 인스파이어 르스페이스를 즐기기전에 르스페이스 할인/ 르스페이스 주차/ 어떤 내용들을 즐길 수 있는지 한번 확인해보시고 경험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일단, 인스파이어 르 스페이스 전시는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시간 : 매일 10:00-21:00(입장마감 20:10
위치 : 인천 중구 공항문화로 127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1층
연령 : 전 연령 관람이 가능하며 36개월 미만은 무료입장입니다. (증빙서류 필수지참)
*휠체어 출입이 가능합니다.
입장료 : 28,000원, 소인(만 13세 이하) 20,000원 / VIP Express : 50,000원
Le Space INSPIRE
현대퓨처넷이 선보이는 프리미엄 전시 브랜드 르 스페이스는 Lumiere 빛, Experience 경험, Space 공간을 결합한 단어로, 새로운 미디어 아트의 전시 공간을 창조합니다.
lespace.co.kr
일단, 인스파이어 리조트에서 시간을 보내시는 가족단위 숙박객분들은 한번쯤은 보시면 좋을꺼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평소에 경험하지 못하는 것들을 눈에 가득 담을 수 있는 시간을 선물로 줍니다.
아이도 신기해했는데, 생각보다 봐야하는 것들이 많고 시간이 길어서 좀 지루해하는 것도 있었습니다.
저희는 1시간 반정도 걸렸던거 같습니다. 보통 1시간에서 1시간반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중간중간 쉬는 곳이 있어서 오래 머무시는 분들도 있는거 같습니다.
이부분은 참고하시면 좋으실거 같습니다.
르 스페이스 인스파이어는 국내 최대의 미디어 아트 전시라고 합니다.
"Beyond the Cosmos"라는 테마 아래 시공간을 넘나드는 18개의 독특한 체험 구역을 선보입니다.
르 스페이스 인스파이어는 인스파이어 호텔 투숙객 20%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근데 특별하게 더 할인받을 수 있고 그런건 없었습니다. 현재는 대인4인 기준으로 4인패키지해서 99,000원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입장료가 저렴한 편이 아니라 저희도 이것저것 검색해봤는데 답을 내리긴 힘들었습니다. 근데 실제로 보고 나니 아, 한번쯤 보는건 괜찮은 경험이였습니다. 라는 결론입니다.
그리고, 주차는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4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매표소에 사전등록은 필수입니다. 편하게 주차하시고 전시즐기시고 식사도 하셔도될꺼 같습니다.
처음 입장부터 화려한 미디어가 눈에 펼쳐지면서 신비로운 세상에 들어온 느낌이 확들었습니다.
워프게이트를 통과해서 새로운 은하로 여행을 시작하게 됩니다.
또 다른 시공안으로 떠나는 포털들이 연결된 우주정거장을 표현한 모습입니다. 진짜 들어가자마자 와~ 소리가 저절로 나옵니다. 영상들이 다채롭게 계속 바뀌는 형태라서 눈을 뗄수없었습니다.
빛을 머금은 별무리가 끝을 알 수 없는 미지의 세계로 안내하는 길을 표현했다고 합니다. 아이가 무척 신나하면서 뛰어다녔습니다. 사실 모든 곳이 포토존 수준이라 어떻게 찍어도 그림이였습니다. 근데 눈에 피로함을 줄 순 있습니다. 계속 영상을 볼 수 밖에 없는 구조라서 어지럽다라고 생각하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숨쉬는 별들의 모습을 표현한 빅뱅! 아이는 그저 만져보고싶은 거 같았습니다. 눈이 부시게 화려한 느낌이였습니다.
우주의 등대, 스텔라 시그널은 리듬감 있게 움직이는 별의 신호가 또 다른 행성으로 안내함을 나타냅니다. 하나하나 다 의미가 있어서 그것들에 대한 설명을 읽어보고 느껴보는 것도 의미가 있었던 거 같습니다.
아이가 제일 좋아했던 깊은 심해, 해양 생명체들을 계속해서 볼 수 있어서 그런지 계속 머물고 싶어했습니다. 원래도 물고기, 동물에 관심이 많아서 그런지 아마도 모든 아이들이 보통적으로 그러지 않을까 싶습니다.
중간에 이런 공간은 르스페이스를 즐기면서 쉴 수 있었습니다. 수면위에 있는 자신을 사진으로 남기기도 하고 가족들끼리 사진도 찍어보고 추억을 가득 남길 수 있었습니다.
요기가 나름 포토존이였습니다. 가족 사진도 남겼는데 삼각대로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신비로운 동물들을 사진에 담아보았습니다. 색상이 화려해서 안예쁘게 나올 수 가 없었습니다. 아마 뒷모습으로 남기셔도 베스트컷이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용암 불꽃 사진도 엄청납니다. 리얼하게 표현된거 같습니다.
영상에서 보시는 것처럼 대부분 정말 화려합니다. 지금도 르 스페이스 인스파이어 후기를 작성하면서 와~ 감탄했던 제 자신의 모습만 떠올리게 됩니다. 아이도 아마 특별했던 경험이 아니였나 싶습니다. 인터랙션, 키네틱 아트, 홀로그램, 조형까지 해서 다양한 감각으로 사람들을 사로잡는 독특한 경험이였습니다. 먼가 그곳에 있는 듯한 착각을 하게끔 만드는 미디어 아트 전시였습니다.
다양한 체험 구역으로 많은 것들을 담을 수 있게 만들었는데 제 개인적으로는 한번 정도 볼만 한 곳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아이와 함께, 연인과 함께 인스파이어에 오셨다면 한번쯤 볼 수 있는 전시가 아닌가 싶습니다.
경험은 어떤 것이든 값진 거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지도
르 스페이스
map.naver.com